[HNT 뉴스] 인간-기술 중심 의료기기 개발… “국민건강 기여할 것”
작성자
hntmedical
작성일
2025-02-10 06:26
조회
64
인간-기술 중심 의료기기 개발… “국민건강 기여할 것”
- 동아일보
- 업데이트 2022-02-25 03:002022년 2월 25일 03시 00분
㈜에이치엔티메디칼

세노웨이브 장비. ㈜에이치엔티메디칼 제공

㈜에이치엔티메디칼은 체외충격파 기술을 기반으로 한 통증치료기 및 요로결석 쇄석기 등을 개발해온 치료용 의료기기 전문 기업이다. 이 회사는 국내 다수의 병원은 물론이고 유럽 중동 남미 동남아시아 등 총 21개국에 수출 실적을 올렸다. 2004년 설립된 이래 인간 존중 기술 중심 가치 창조라는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인류의 삶의 질 향상을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가고 있다.

정재학 대표
현재 에이치엔티메디칼의 주력 제품인 체외충격파 치료기는 비침습적, 비수술적 치료로 고통이 적고 단시간에 치료 효과를 보여주는 점이 특징이다. 해당 치료기는 주로 근골격계 치료 분야에서 사용되지만 최근 그 분야가 점점 더 넓어지고 있다. 특히 이 회사 대표 제품 중 하나인 세노웨이브(CENOWAVE)는 EM(Electro magnetic) 방식으로 충격파를 생성시켜 진통효과와 생리학적 효과(신생혈관생성)를 통해 조직 치유와 재생을 돕는 체외충격파 치료기로 각광받고 있다. 이노스타(INNOSTAR)는 FPD (Flat Panel Detector)를 채용한 이동형 엑스레이 투시촬영장치(C-arm)로서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제품이다. 라이플 에프(Rifle-F) 또한 FPD 기술을 이용한 체외충격파쇄석기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에이치엔티메디칼은 다음 달 10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7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22)’에 참가해 만성골반통증증후군 체외충격파 치료기 유로웨이브(UROWAVE)를 비롯한 신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 소개되는 유로웨이브는 만성골반통증증후군, 발기부전 증상 완화를 목표로 개발된 제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사용목적 승인 완료를 거쳤다.
기사원문 바로보기 ↓
인간-기술 중심 의료기기 개발… “국민건강 기여할 것”|동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