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루가 │제공-에이치엔티메디칼

벨루가 │제공-에이치엔티메디칼

에이치엔티메디칼(대표 정재학)은 오는 3월 14일(목)부터 17일(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9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 'KIMES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에이치엔티메디칼(HNT MEDICAL)은 20년 차 체외충격파 전문 의료기기 제조사이다. 2004년 설립 이후 체외충격파 기술 국산화에 앞장서고 있으며,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 제조사로는 처음으로 EH타입, EM타입, 초음파일체형 타입 등의 ESWT 제품 기술 국산화에 성공했고, 확보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재 체외충격파치료기(ESWT) 7종, 체외충격파쇄석기(ESWL) 3종 등의 제품을 자체 생산 및 서비스 중이다.

국내 다수 대학병원과 지자체 체육회, 스포츠단 등에 제품을 납품했으며, 유럽, 중동, 동남아시아 등 다양한 국가에 수출했다. 최근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2023), 보건복지부 신의료기술 인정(2023), 대한민국 소비자브랜드대상 의료기기 부분 수상(2023), 대한민국 산업대상 수상(2022) 등 체외충격파 전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체외충격파치료기(ESWT) 제품인 벨루가(Beluga)와 유로웨이브(UROWAVE), 체외충격파쇄석기(ESWL) 제품인 라이플F(RIFLE-F), 반려동물 전용 체외충격파치료기(ESWT for Vertarinary) 제품인 코코웨이브플러스(CoCowave+)를 주력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이 중 벨루가(Beluga)는 EM(Electro-magnetic) 방식의 신제품 체외충격파치료기(ESWT)로 이동이 편리한 카트 일체형 디자인, 직접 수냉식으로 연속치료 가능, 특허받은 멀티포커스 헤드로 병변 부위에 넓고 깊게 충격파 전달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며, 정형·재활·마취통증의학과를 비롯하여 비뇨의학과·산부인과용 등 진료과별 특화 버전 모델을 보유하고 있다.
라이플F│제공-에이치엔티메디칼

라이플F│제공-에이치엔티메디칼

라이플F(RIFLE-F)는 12인치 플랫판넬디텍터(Flat Panel Detector)를 탑재하여 이미지 왜곡이 없는 고화질 영상 구현으로 요로결석을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진단 가능하고, 부스트모드(Boost Mode)와 저선량(Low Dose Mode) 기능을 통해 환자의 피폭량을 최소화해준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EM(Electro-magnetic) 방식으로 안정적으로 충격파를 생성하여 소음 및 통증이 적으며 콤팩트한 일체형 디자인으로 설치 면적 최소화가 가능한 체외충격파쇄석기(ESWL)이다.

동물병원용 체외충격파치료기인 코코웨이브플러스(CoCowave+)는 기존 코코웨이브(CoCowave)의 업그레이드 제품이다. 2배 더 빨라진 속도와 파워를 통해 안정적인 치료가 가능하며, 보다 수월해진 치료 타깃팅을 제공한다. 수술과 마취 없이 반려동물들을 치료할 수 있는 안전한 의료기기로 꼽힌다. 에이치엔티메디칼 측은 국내 최초로 동물 전용 체외충격파치료기를 개발했다는 점을 강조했다(농림축산검역본부 승인 1호에서 3호까지 에이치엔티메디칼 동물전용 라인업 제품).

마지막으로 유로웨이브(UROWAVE)는 EM(Electro-magnetic) 방식의 체외충격파치료기(ESWT)로 비뇨의학과 전용 제품이다. 2021년 식약처로부터 국내 의료기기 최초로 만성골반통증후군(CPPS)으로 인한 통증 완화에 대한 사용목적을 승인(제 허19-530호)받았고, 최근 보건복지부로부터 ‘비염증성 만성골반통증후군에서의 저출력 체외충격파치료’에 대한 안전성 및 유효성 심의를 통과하여 ‘신의료기술’로 인정받았다.
유로웨이브 │제공-에이치엔티메디칼

유로웨이브 │제공-에이치엔티메디칼

에이치엔티메디칼 측은 “자사는 20년차 체외충격파 전문 기술력과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바탕으로 국내외에 많은 판매를 하고 있다. 체외충격파치료기의 경우 국내 주요 병원 등에 1,000대 이상 납품했다. 또한, 유럽, 중동, 남미, 동남아시아 등 총 21개국에 수출 실적이 있으며, 최근 아프리카 수단에 체외충격파쇄석기(ESWL)를 수출했고, 고정형 엑스레이 등 영상진단장비 또한 많은 판매 실적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이번 전시회에는 체외충격파 기반 전문 제조사로서, 지난 20년 동안 쌓아온 기술력을 선보이고, 정형, 재활, 통증의학, 비뇨의학, 산부인과, 동물병원 등 다양한 진료과의 맞춤형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참가를 결정했다. 더불어, 최근 보건복지부로부터 저강도 체외충격파치료기술에 대한 신의료기술 인정을 받은 점을 알리고 자사 체외충격파치료기(ESWT)의 안전성과 임상적 효과성을 알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에이치엔티메디칼은 체외충격파쇄석기(ESWL) 신제품인 ‘유로스톤(UROSTONE)’을 출시할 예정임도 알렸다. 이는 기존 일체형 디자인을 개선한 분리형 디자인을 적용하여 씨암 엑스레이(C-arm X-ray) 바디와 환자용 테이블의 분리가 가능하며 움직임이 자유로운 환자 테이블을 통해 요로결석 치료 시 시술자와 피시술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KIMES는 1980년 첫 회를 시작으로 한국 의료산업 발전과 함께 꾸준히 성장해 온 의료기기 및 병원설비 전문 전시회로, 그동안 국내 의료산업은 의료 정보시스템, 초음파검사기, 영상 의학 장비, 로봇 의료, AI, 재활의약 등 기술집약적 첨단산업으로 변모했다.

→ KIMES 2024 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코코웨이브플러스│제공-에이치엔티메디칼

코코웨이브플러스│제공-에이치엔티메디칼